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움짤 검색하기 GoogleGIFs

컴퓨터일반|입력 2018. 3. 18. 07:23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움짤 검색하기 GoogleGIFs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에 필요한 이미지도 있고 다른 리포트를 할때에도 필요한 이미지가 많이 필요해서 검색을 하는데요 구글 이미지검색에서 움짤을 손쉽게  검색을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할때 움짤을 검색할려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GoogleGIFs라는것을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  먼저 크롬의 메뉴를 눌러 도구 더보기에서 확장프로그램 메뉴로 들어가보죠


▼ 어라!!!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약간 변경이 되었네요. 왼쪽상단에서 메뉴아이콘을 눌러줍니다.


▼ 메뉴 하단부에 [Chrome 웹스토어열기]를 클릭합니다.


▼ Chrome 웹스토어에서 GoogleGIFs를 검색하여 크롬에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 GoogleGIFs을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추가합니다.


▼ GoogleGIFs는 백그라운드에서 동작을 하므로 주소창옆에 표시가 되지 않아도 되며 굳이 뭔가 클릭을 하여 동작을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설치만 되어있다면 바로 동작을 합니다.


▼ 이제 구글에서 이미지영역에서 이미지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제목은 귀여운 강아지로 검색을 해봤네요.


▼ 이미지 검색결과를 아래로 내리다보면 움짤 이미지가 검색이 됩니다.

움짤은 움직이는 이미지라서 검색결과를 내리다보면 실제 이미지가 움직이는 움짤 이미지가 바로 보입니다. 특별히 표시가 되는건 아니고 움직이는 움짤은 눈으로 손쉽게 보입니다.


▼ 움짤 이미지가 검색이 되었다면 이 움짤을 다운로드 해보죠


▼ 다운받은 움짤 이미지를 업로드 해봤습니다.


GoogleGIFs라는 확장프로그램은 정말 손쉽게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움짤을 검색하게 해주는 도구이네요. 설치만 해 놓으면 어떠한 액션을 취하지 않아도 검색기능자체에 추가가 되어서 언제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온누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