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및 설정방법

컴퓨터일반|입력 2018. 3. 1. 12:33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및 설정방법


윈도우10에서 일정시간 키보드나 마우스를 입력하지 않으면 화면보호기가 동작을 하면서 잠금화면이 실행되게 할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잠깐 외근을 나갈때 잠금화면 설정을 해놓으면 다른 사람이 이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할수가 있는것이죠.



▼화면보호기나 일반 화면잠금으로 화면을 잠궈놓은 화면입니다.

여기에 마우스나 키보드를 입력하면 잠금화면이 풀리면서 패스워드를 입력하게 됩니다.


▼암호 입력창입니다. 화면잠금을 하는 이유는 나 이외에 다른 사람이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목적이 있는것이죠.


▼ 먼저 화면 잠금을 할려면 암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계정 암호를 설정하기 위해서 [윈도우시작]을 누르고 [계정 설정 변경]을 눌러줍니다.


▼ 계정설정에서 [로그인 옵션]을 누르고 암호부분에서 추가를 해줍니다.

반대로 암호를 없애고 싶으면 다시 와서 빈칸으로 다시 추가를 해주면 되겠지요.


▼ 암호 추가를 누르면 [암호 만들기]창에서 암호를 적어넣게 됩니다.


▼ 암호만들기가 완성이 되면 바탕화면에서 개인설정을 누릅니다.


▼개인설정에서 잠금화면 > [화면보호기 설정]을 누릅니다.


▼① 화면보호기를 하나 선택하고 ② 대기시전을 정한다음 ③ 다시 시작할때 로그온 화면 표시를 체크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대기시간이 흐른후에는 자동으로 화면보호기가 동작을 하고 다시 시작할때는 로그온 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급하게 대기시간을 기다릴수 없어서 바로 잠금을 하고 싶다면 윈도우시작을 누르고 잠금을 바로 선택하면 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잠금화면을 해제할려면 암호를 넣고 들어와야 합니다.


▼이렇게 화면잠금을 해놨지만 사용을 하면서 불편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먼저 화면 보호기부터 없음으로 설정합니다.



두번째로 암호도 없애도록 합니다. 암호를 없애는 방법은 다시 개인설정에 로그인 옵션에서 암호를 선택합니다.


현재 암호를 넣어줍니다.


새 암호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저장을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암호가 없는것이 됩니다.

두가지를 다 하게 되면 윈도우10에서 잠금화면 해제가 되며 앞으로 잠금화면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잠금화면이 나오게 되더라도 그냥 엔터만 치게 되면 넘어가게 되죠



ⓒ 온누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