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시 인터넷사용 - 와이파이 도시락 사용법과 요금 알아보기

여행|입력 2018. 2. 8. 10:01

해외여행시 인터넷사용 - 와이파이 도시락 사용법과 요금 알아보기


예전 해외여행을 갔을때 잠시 인터넷을 사용하고 난뒤에 데이타로밍차단을 하지 않은 바람에 10만원가까이 요금은 낸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데이터 로밍을 미리 신청하면 1일 1만원 가량 요금이 나오더군요.



▼ 선불유침칩을 이용해서 사용한다는 분들도 있고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오늘 소개할것은 [와이파이 도시락]이라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와이파이도시락으로 검색하면 손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와이파이도시락이 뭔지를 알아야 하겠지요.

와이파이도시락은 세계 각 국가별 이동통신사의 3G/4G등의 신호를 Wi-Fi신호로 바꾸어주는 새로운 개념의 데이터로밍 단말기입니다.

휴대를 하고 다니면서 어디서든 와이파이로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는것이죠


▼ 와이파이도시락의 데이터 속도는 최대속도가 112Mbps로 상당히 빠른 속도입니다.


▼ 와이파이도시락 단말기 한대로 최대 5명까지 사용가능하니 가족모두가 사용이 가능한것이죠. 1대의 비용의로 모두가 사용하니 이것부터가 저렴한것입니다.


▼ 와이파이도시락는 세계 100여 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아주 작은 사이즈라 휴대가 간편합니다.


▼ 와이파이도시락의 이용요금입니다.

하루 5,500원에서 8,800원까지 요금이 다르군요. 장기 사용시에는 더 저렴해지는군요.


제가 예전 잠시 데이터를 켜놨다가 오후에 발견하고 비용을 거의 7만원이 나왔던것을 생각하면 , 그리고 4인가족이 여행을 간다고 하면 보통 3박 5일동안 최대한 4일동안 사용한다고 해도 3만원이 나오지 않습니다. 너무나 저렴한 가격인것이죠


▼ 와이파이도시락 사이트에 가면 예약하기와 더불어 각 공항별 로밍센타의 위치가 나와있습니다. 김해국제공항에도 물론 있네요.


미리 예약신청을 하여야 하며 정확한 출입국 시간을 입력해야 단말기 수령이 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도 있어서 외부에서 언제든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외국나갔을때, 말이 잘 통하지 않을때에, 요즘 잘 나오는 번역기 파파고등을 이용해서 말을 하고 싶을때에 사실 걱정을 했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을려고 하다보니 이것도 사용을 못하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젠 그럴 걱정이 전혀 없어졌습니다.

와이파이도시락 하나 들고 나디면 어디서든 인터넷 사용이 부담없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 온누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