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및 사용법

어플정보|입력 2017. 12. 22. 10:11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및 사용법


네이버 클라우드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언제 어디서나 사진, 문서, 동영상,음악등의 자료를 저정하고 관리할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는 사진을 찍으면 알아서 자동으로 업로드를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원하는 사진만을 모아서 예쁜 앨범으로 만들수도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란 클라우드에 저장한 파일을 내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처럼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를 다운받아서 실행을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실에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용량은 3MB입니다.

버젼은 1.5.6.415입니다. 



비트수에 맞춰 다운로드를 진행하여야 하나 네이버자료실에서 알아서 버젼을 맞춰서 다운로드 해줍니다.

다운을 받았으면 설치를 진행해보죠.

아무리 네이버라고 하더라도 설치중간에 툴바등을 설치하는것은 확인해서 체크해제하겠습니다.




시작프로그램이나 검색 기본값은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지만 툴바는 설치하지 않겟습니다.

둘다 체크해제하죠



툴바설치를 왜 이렇게 많이 물어보는지.....여기서도 체크해제합니다.



만약 사진을 자주 찍으신다면 스마트폰에도 설치한후 사진을 찍음과동시에 네이버 클라우드로 저장을 하게 합니다.

그리고 피시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어서 피시에서도 볼수 있게 되는것이죠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의 자동 동기화 설정방법입니다.



동기화 설정방법으로 피시 폴더를 선택하기입니다.



공유폴더를 선택합니다.




위와같이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동기화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따라만 가면 되기에 어려운 설정은 아닙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누르면 네이버 클라우드가 보입니다.



마치 윈도우탐색기 같이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를 실행시켜 사용하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로 저장된 내용들은 동기화가 되어 어디든지에서 저장된 파일, 사진, 데이타등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참으로 편리한 도구이네요

네이버 클라우드 업로드 용량은 30GB입니다. 1개당 파일의 크기는 4GB까지 허용이 됩니다.

상당히 큰 용량이 무료로 제공이 되네요



골드 이용권이 100GB를 사용할수 있는것으로 월5천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근데 특별한 사용자가 아닌다음에야 30GB만 해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 온누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