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국민연금공단에서 받기

서식|입력 2017. 8. 20. 17:50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국민연금공단에서 받기



은행이나 공공기관 아니면 다른 개인적인 상황으로 재직증명서를 요구받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간단히 인터넷에서 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이것은 재직증명서는 아닙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하는 국민연금가입자 증명서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건강보험 가입자 증명서나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서를 제출해도 재직증명으로 동일하게 봐줍니다.




왜냐하면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은 회사를 다니면서 회사에서 보통 처리를 해서 납입을 합니다.

회사를 다니고 있어야 납입이 되는거라서 이렇게 제출해도 동격으로 처리를 하는것이죠

오히려 더 확실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국민연금공단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인 nps.or.kr 에 들어가봅니다 ... 

메뉴에서 민원신청을 선택한후 개인민원(조회 / 증명)을 선택합니다.



홈페이지에 첨 들어가신 분들이라면 공인인증관리 프로그램과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크롬인 경우 수동설치를 눌러서 설치하시고 익스플로어의 경우는 자동으로 설치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니 화면이 좀 바뀌었습니다.

이중에서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국민연금공단에서 받기 위해서는 당사자의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였으면 체크동의를 확인한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자 이렇게 확인을 하고 난뒤에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실제 창으로 나옵니다.

이 창에서 확인해보시면 몇년부터 몇년까지 어떤회사에 재직을 한것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만약 내가 필요한곳이 있다면 선택창에 체크를 해서 그 부분만 프린터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괜히 이전 회사 내역까지 다 밝힐 필요는 없고 현재 내가 재직하는것만 확인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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